영아수당 신청하는 방법 2가지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연예, 뉴스, 상식, 정보

영아수당 신청하는 방법 2가지 알아보기

by 큐티하소먀 2023. 3. 21.
반응형

영아수당 신청하는 방법 2가지 알아보기

영아수당 신청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정보는 아이를 계획중이시거나 키우고 계식 분들이라면 또는 손주가 있는 분들이라면 절대 놓치면 안되는 정보입니다.

23년 1월 25일부터 월 70만원을 받아가실 수 있는 정보인데요. 어떻게 신청을 해야 제대로 받을 수 있는지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23년 1월 25일부터 나라에서 부모 급여를 지급합니다.

부모 급여란 출산이나 양육으로 줄어드는 가정의 소득을 보전하고 양육 부담을 낮추기 위해 도입한 제도입니다.

누가 받을 수 있을까요? 만 0세에서 1세 아동이 있는 가정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습니다.

 

정확히는 22년 1월생부터 해당됩니다.

영아수당 신청하는 방법 2가지 알아보기

영아 수당 금액

영아수당은 아이의 나이에 따라 달라집니다. 만 0세 아동은 월 70만원, 만1세 아동은 월 35만원이 지급됩니다. 이것도 24년에는 금액이 더 늘어난다고 합니다.

만 0세 아동은 월 100만원, 만1세 아동은 월 50만원으로 확대된다고하니 이점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발을 수 있을까요? 신청 계좌를 통해 현금으로 입금됩니다.

가까운 주민센터에 가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단, 어린이집을 이용할 경우 보육료로 수급 가능하며 종일제 아이 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종일에 아이 돌봄 정부 지원금으로 수급할 수 있다고 하니 이점도 참고하세요.

영아수당 신청시기

신청시기는 23년 1월 4일 이후 언제나 가능하며 지급 시기는 1월 25일 이후 매월 25일 마다 지급되고 최대 24개월까지 지급됩니다.

 

신청시기를 잘 기억하셔야 합니다. 출생일을 포함하여 60일 이내에 신청해야 합니다. 생후 60일이 지난 후에 신청하면 신청 월부터 지급되기 때문에 이전 금액은 받을 수가 없어서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신청방법은 온라인 또는 방문 신청방법이 있습니다. 방문 신청은 아동의 주민등록 상 주소지 읍면동 주민 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은 복지로 홈페이지 또는 정부24에서 가능합니다.

 

단 온라인 신청은 아동의 보호자가 부모인 경우만 가능하며 그 외의 경우에는 방문 신청이 필요합니다.

출생 신고 시 행복 출산 원숙 서비스로 일관 신청도 가능하니 원스톱 서비스를 활용해서 간편하게 신청하세요.

 

대출이자 하루 연체, 3일 연체 기준 총정리

 

대출이자 하루 연체, 3일 연체 기준 총정리

대출이자 하루 연체 대출이자를 하루 연체한 경우, 다음과 같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연체료 부과 대출 계약에 따라 연체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연체료는 연체 기간과 대출 약관에

replay.mois.kr

 

반응형